닫기 금리인하 요구건 법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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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A. "대출 철회"란 금융소비자에게 대출계약에 대한 숙려기간을 주어 금융계약의 불이익이 없이 대출계약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는 권리이며,
    철회권 행사 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출기록이 삭제 됩니다.

    [신청대상]

    - 개인고객(개인사업자, 법인 제외)

    [적용상품]

    - 할부금융, 일반대출 계약 (승계 제외)
    - 금융 신청금액이 2억원 이하

    [신청절차]

    - 계약 체결 후 14일이내 고객센터 1577-5822 로 대출 철회 의사 접수
    - 원금+경과이자+부대 비용 (근저당설정비, 인지대 등) 은 고객이 당사로 입금

    [유의사항]

    - 전체 금융회사에서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당사에서 제공한 상품관련 모든 혜택은 중단 및 제공되지 않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1577-5822로 문의 바랍니다.

  • A.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여신(대출)약정당시와 비교하여 고객님의 신용상태에 개선이 있는 경우 금리 변경(인하)를 요구 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신청대상]

    당사 대출상품 중 아래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면 금리인하요구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대출약정일로부터6개월이상 경과
    - 해당대출 기간 내 연체 이력이 없는 경우
    - 대출 당시보다 신용평가사 NICE 등급이상향 되었음이 인정 되는 경우
    - 2016년8월1일 이후 실행 된 알페라 중고차 오토론/금융리스 계약의 경우
    - 2017년2월1일 이후 실행된 알페라 신차 오토론/금융리스 계약의 경우
    ※ 2018년9월 18일 이후 실행된 신차 오토론 계약건은 해당 사항 없음.
    - 금리할인이적용된 상품 또는 금리 할인이 적용된 이력이 있는 경우 제외됩니다.
    - 채무자 고객 본인의 비금융 거래정보(통신요금, 공공요금, 건강보험 등)를신용조회회사
    (나이스 평가 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에 등록하면 신용 평점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금융 거래정보 등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용조회회사(나이스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등)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 당사고객센터(1577-5822)로 연락 후 상담원 또는1:1게시판으로신청.
    - 신청일로부터10일 이내(주말, 공휴일제외)에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신청 결과 안내.
    - 대출조건변경신청서(금리변경) 접수.


    [유의사항]

    - 변경금리는 신청일로부터 두 번째 결제일부터 적용 가능합니다.
    - 신용도개선 심사 결과에 따라서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신용등급 산정 회사의 등급 산정 기준 변동 시 심사 기준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대출 상품에만 적용되므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1577-5822 로 문의 바랍니다.

  • A. 앱 버전이 업데이트 되어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A. ▶ 앱 다운로드 방법                                                                                                                             Android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BMWFSK” 검색                                                                        IOS : 앱스토에서 “BMWFSK” 검색                                                                                                                              ( 'BMW' 앱 검색 가능)                                                                                           ▶ 로그인 방법                                                                       공인인증서 1회 등록 한 후 로그인 가능

  • A. 한국전자인증 사이트 접속 http://www.crosscert.com 후 5번의 관리 메뉴 선택하여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 설치 (수동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 A. My account 메뉴를 클릭 → 공인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을 하시면 계약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민번호는 최초 1회만 입력하며,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된 후에는 인증서를 통해서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인증서 갱신 또는 재발급 등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변경 등록 하시려면 기 등록된 인증서를 삭제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당사에서는 이미 소유하고 계신 차량에 대하여 추가 대출 및 증액 대출이 제공되지 않으며, 타인으로의 승계 시 증액승계는 심사 승인 이후 가능합니다.
    (단, 운용리스는 결제일 변경 외 조건변경이 불가합니다.)

  • A. 리스란 "시설대여" 라고 하며 금융리스와 운용리스가 있습니다.

    “자동차 금융리스”라 함은 고객이 직접 선정한 자동차를 자동차 판매사로부터 금융회사가 취득하여 고객에게 금융적 편의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정기적으로 나누어 지급받으며, 사용기간이 끝난 후 고객이 물건을 인수하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시설대여 행위를 의미합니다.

    “자동차 운용리스”는 고객이 직접 선정한 자동차를 자동차 판매사로부터 금융회사가 취득하여 고객에게 일정기간 이상 사용하게 하고, 그 대가를 정기적으로 나누어 지급받으며, 사용기간이 끝난 후 고객이 물건을 금융회사에 반납할 수 있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시설대여 행위를 의미합니다.

  • A. 금융리스는 리스 형식을 빌린 할부금융 성격의 상품으로, 차량 취득가액 기준으로 내용연수 5년 정액법으로 감가상각을 하여 업무용으로 사용한 비율만큼 세무상 감가상각비로 비용처리를 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이자 역시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운용리스의 경우 해당 회계연도에 발생 한 리스 비용(보험료, 자동차세 제외) 및 선납금에 대해 업무용으로 사용한 비율만큼 세무상 감가상각비로 비용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금융리스와 운용리스 모두 감각상각비 상당액으로서 업무 사용금액은 연간 최대 800만원까지 인정이 됩니다. (선납금의 경우 리스 기간에 나누어서 비용처리 후 세무조정) 이때 초과된 감가상각비의 경우 이월되어 처리가 가능하며, 임차 기간이 종료 또는 차량을 처분하였을 경우 그 다음 사업년도부터 이월금액 중 연간 800만원씩 균등하게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 A. 운용리스는 장기 렌트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BMW Financial Services Korea 자산인 차량을 이용하여 고객님께서는 매달 발행되는 리스료 계산서를 영업비용의 교통비 등의 항목으로 비용처리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