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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A.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대출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고객님의 신용 상태에 개선이 있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인하를 요구 할 수 있는 법률상 권리를 말합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제50조의 13등)
    당사의 경우 개인신용평점별 차등 금리적용 상품에 한하여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용상태의 개선이 발생한 경우 신청횟수, 신청시점에 관계없이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상품]

    당사의 경우 차주의 신용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주지 않은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아래 나열된 상품 외 모든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에 포함됩니다.

    - 운용리스, 재금융, 승계 상품
    - BMW 전 상품
    - MINI 전 상품
    - BPS 전 상품
    - Motorrad 전 상품
    - 2016년 8월 1일 이전 실행된 알페라 중고차 오토론/금융리스 계약
    - 2017년 2월 1일 이전 실행 알페라 신차 금융리스 계약
    - 2017년 2월 1일 이전 실행된 알페라 신차 오토론 계약
    - 2018년 9월 17일 이후 실행된 알페라 신차 오토론 계약
    - 2020년 7월1일 이전 실행된 알페라 중고차 할부 계약

    금리인하요구권 대상 여부의 확인은 당사 고객센터 또는 당사 계약서 서류 중 금융신청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신청요건]

    1. 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출 약정 당시와 비교 하여 개인신용평점 (신용평가사 NICE 기준)이 차등금리 구간으로 상승된 경우
    2. 법인: 대출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보증인의 개인신용평점(신용평가사 NICE 기준)이 차등금리 구간으로 상승된 경우
    *차등금리구간이란? 신용상태 개선 심사 시에 사용 되는 개인신용평점이 대출 금리 산정에 대한 내부 운영 기준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 되는 구간을 의미 합니다.


    [신청사유]
    금리인하요구권은 취업, 승진, 재산증가(이상 개인), 재무상태 개선(기업), 개인신용평점 상승(개인, 기업공통)등으로 신용상태가 개선되는 경우 요구 할 수 있습니다만, 당사의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상승된 경우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 당사 고객센터 1577-5822 (평일 09:00~18:00) / 홈페이지 1:1게시판/ 각 지점/ 을 통해 신청 가능
    2. 대출조건변경신청(금리변경) 작성
    3. 당사에서 개인신용평점개선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개선 증빙서류 제출 필요


    * 당사에서는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를 위하여 매 분기별 개인신용평점이 금리인하 가능 구간으로 상승된 고객님께 신청 안내 문자를 발송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하된 금리를 적용 받기 위해서는 대출조건변경신청서(금리변경)서 작성을 통한 재약정 절차가 필요 합니다.


    [결과통지]
    1. 대출조건변경신청서 접수 후 자체 심사를 거쳐 10영업일 이내(자료의 보완을 요구하는 경우, 그 보완을 요구한 날부터 자료가 제출되는 날까지의 기간은 불포함) 심사결과에 대해 유선 또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통보

    [유의사항]
    1. 신용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상품은 금리인하 요구권의 행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금리인하요구 시 신용 상태 개선을 확인하는데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으며, 신용상태의 개선이 경미하여 금리인하 요구 인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등 심사결과에 따라 고객의 금리인하요구는 수용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신용평가 회사의 신용평점 산정 기준 변동 시 심사 기준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4, 연체중인 경우에는 연체 정리 후에 금리인하요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 A. 결제일 또는 자동이체 출금일이 주말, 공휴일의 전영업일일 때
    결제 금액 전액이 정상 출금되었음에도 My FinCar에서 내 계약 상태가 '연체'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경우이며, 고객님의 은행 계좌에서 자동 출금된 금액이 금융결제원을 거쳐 당사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 되기 때문입니다.

    주말 또는 공휴일에는 위의 절차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연체로 보이게 되는 것이며, 출금 후 익영업일에 금액이 정상 반영됩니다.

  • A. 안드로이드(Android) 의 경우 안드로이드 8~ 11 버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iPhone)은 버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A. My FinCar에 이용등록 후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자약정 진행 전에 My FinCar > 메뉴 > 이용등록 메뉴에서 이용등록 진행 후에 승계약정서 전자약정을 진행 부탁 드립니다.

  • A. 국내 면허증이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없을 시 서면으로 가능합니다,

  • A. 외국인의 경우, 국내 면허증 소지 시 My FinCar를 통한 운전면허증 첨부가 가능합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이나, 외국인 등록증의 경우 유효성 체크를 지원하지 않아 My FinCar 전자약정 단계에서 첨부가 불가합니다.

  • A. 신분증 촬영 후 정보가 잘못 인식 된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직접 올바른 정보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성명, 주민번호, 발급일자, 면허번호)

  • A. 유효기간이 지난 면허증으로는 계약진행이 불가합니다. 면허 갱신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범위는 운전면허증 , 주민등록증입니다. 실물이 없을 경우 My FinCar를 통한 금융계약 진행이 불가합니다 .

  • A. 제 3자(직계가족) 면허로 심사단계에서 검증 후 전자약정단계에서는 본인의 주민등록증 만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