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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4-07
안녕하세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은행사칭 피싱이 발생하고 있어 금융감독원에서 소비자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유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래 유의사항을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경보 내용>
ㅁ 카카오톡 채널에서 시중 은행을 사칭하여 대출 상담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례 발생
ㅇ 사기범들은 인터넷 대출 정보를 검색하는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은행 직원임을 사칭하며 카카오톡 상담채널로 유도
ㅇ 은행 상담 채널을 사칭한 카카오톡 채널에서 대출 상담 진행을 위해 필요하다며 피해자의 개인정보를 요구
⇒ 해당 사칭 채널을 실제 은행에서 운영하는 상담 채널로 오인하여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사기계좌에 입금하여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금융소비자의 선 제 적 주 의 환 기 필요
※ 신고된 채널은 은행의 신속한 조치로 현재 삭제되어 추가 피해 확산을 방지하였으며, 전 금융권에 동 사례를 전파
⇒ 전화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금융회사를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대응하세요
ㅇ (대표전화로 확인) 일단 전화를 끊고 반드시 해당 기관의 공식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해당 직원(혹은 대출모집인)의 재직 여부를 확인
ㅇ (인증채널 여부 확인) SNS에서 금융회사 명칭을 사용한 채널에서 개인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 공식 인증 채널인지 여부를 확인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AI아나운서가 전하는 소비자경보 동영상은 SNS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ㅇ 유튜브 : https://youtu.be/uQta9MtyPEo
ㅇ 페이스북 : https://fb.watch/jGf0D31oqH/
감사합니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소비자보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