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보호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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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23-08-07
[소비자권익 보호 조치] 소비자경보 "주의" 발령 안내_소상공인 정책대출 관련 사례

안녕하세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금융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당부 드립니다. 

 

소비자경보 내용

◈ 최근 보이스피싱 사기범이 자영업자에게 체크카드 발급 및 상품권 구매를 유도하여 피해금을 현금화하는 사례 발생

 - 사기범은 대출이 필요한 자영업자에게 접근하여 소상공인 정책 대출을 위해 거래실적 혹은 신용등급 향상이 필요하다며,

   자영업자로 하여금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상품권을 구매*하여 이를 사기범 직원 또는 우편으로 전달토록 요청

 * 상품권 구매자금은 사기범이 해당 거래와 별도로 보이스피싱 피해자를 기망하여 자영업자의 계좌로 이체한 피해금임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소비자보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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