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보호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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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23-04-25
[소비자권익 보호 조치] 보이스피싱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이스피싱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금융감독원은 그간 빈번하게 접수된 보이스피싱 관련 주요 민원사례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유형별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안전한 금융거래 환경을 조성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 최근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가정의 달을 앞두고 결혼식 또는 돌잔치를 빙자한 보이스피싱이 빈발하고 있습니다.

 

- 이는 문자메시지 내 초대장 링크(URL) 클릭을 유도하여 악성앱을 설치하고 탈취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자금을 편취하는

수법이므로 소비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비자 대응요령 및 유의사항]

1. 출처가 불분명한 URL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2. 통장협박을 받은 경우 사기범의 합의금 요구에 절대 응하지 마세요!

3. 개인정보가 노출되었다면 추가 피해 예방조치를 취하세요!

4. 물품 거래시 보이스피싱에 연루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5. 사칭 전화는 ‘그놈 목소리 신고’에 제보하세요!

6. 피해금이 인출되거나 입금된 금융회사로 피해구제를 신청하세요!

7. 전기통신금융사기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는 수사기관에 신고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소비자보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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