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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FINANCIAL NEWS.

BMW 파이낸셜의 새로운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공지 2021-05-10

[공지] 온라인 서비스 약관 변경

 

안녕하세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사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약관이 2021 5 10일부로 금융감독원의 약관 신고 수리가 완료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구조문대비표]

 

현행

수정()

사유

1조 목적

이 약관은 BMW 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의 인터넷 홈페이지 (https://www.bmwfs.co.kr/, https://myaccount.bmwfs.co.k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조 목적

이 약관은 BMW 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의 인터넷 홈페이지 (https://www.bmwfs.co.kr/, https://www.myfincar.co.k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2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사가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모바일 채널 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가입: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회원등록을 완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회원: 회사와 할부, 리스(금융리스, 운용리스) 또는 대출계약(이하 금융계약이라 한다)을 체결한 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한 개인에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함)을 말합니다.

6. 패스워드(PASSWORD):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이용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등록 이후 회원 가입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금융거래 회원: 회사와 할부, 리스(금융리스, 운용리스) 또는 대출계약(이하금융계약이라 합니다)을 체결한 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금융거래 회원 이용등록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본인 인증기관을 통하여 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2. 본인인증: 이용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인증절차로써 전자적 장치에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신용카드 번호, 공동인증서 그리고 회사와 제휴를 맺은 간편본인인증 사업자의 인증방식 중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3. 생체 정보 (또는 바이오 정보): 지문?홍채?얼굴?음성?서명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신체적 또는 행동적 특징에 관한 정보로서, 가공되지 않은 원본 정보와 그로부터 추출되어 가공되거나 생성된 특징 정보를 의미합니다.

4. 생체인증 서비스 (또는 바이오인증 서비스): 이용자의 휴대전화에 내장된 장치(바이오인식센서)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휴대전화에 내장된 보안영역에 저장된 생체 정보와 이용자의 생체정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 시스템을 말합니다.

5. 서비스: 회사가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모든 웹 서비스(무선 인터넷서비스, Mobile web, Application 포함)를 말합니다.

6. 이용자: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7. 이용등록: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후, 이용자의 비밀보호 및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한 생체인증 또는 간편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등 서비스 이용등록을 완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이용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등록 이후 이용등록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9. 전자적 장치: 컴퓨터, 전화기 등 전자적 방법으로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를 말합니다.

10. My FinCar : My FinCar Mobile Application을 말합니다.

-2,3,4,7,9,10호 추가

-용어 수정

 

3조 약관의 적용과 변경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의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동의」 란에 체크하면 동의한 것으로 보고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개정 30일전 사전 공지하며, 변경된 약관에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있을 경우 이메일 포함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통지 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항에 따른 공지 후 1달 이후에도 회원이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조 약관의 적용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용등록 시 「동의」 란에 체크하면 동의한 것으로 보고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개정 30일전 사전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변경된 약관에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있을 경우 이메일, SMS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통지 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항에 따른 공지 후 1달 이후에도 이용자가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용어수정

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 행사와 정보의 제공, 상품 홍보 등의 서비스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다양한 전자적 수단 (이메일, SMS ), 우편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동의를 한 경우라도 정보 수령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에 통보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동

기존 4조 정보의 제공->15조로 이동

5조 준용규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해당 서비스 별 관련법령을 따릅니다. 또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된 회사의 금융상품별 서비스는 각 상품별 약관 및 여신전문금융거래법, 할부거래법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본 약관 중 상기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은 효력이 없습니다.

4조 준용규정

본 약관은 회사가 온라인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의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해당 인터넷사이트의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해당 서비스 별 관련법령을 따릅니다. 또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된 회사의 금융상품별 서비스는 각 상품별 약관 및 여신전문금융거래법, 할부거래법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본 약관 중 상기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은 효력이 없습니다.

 

6회원가입 신청

회원가입은 회사와 금융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와 금융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됩니다.

5서비스 이용등록

1.        이용등록은 회사와 금융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이용등록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와 금융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됩니다.

2.        My FinCar앱에서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절차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다만 아래 제4호의 경우 이용자가 사용하기로 선택하여 등록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 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내계약찾기- 주민등록번호 입력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본인인증 확인

      생체인증 또는 간편 비밀번호 등록확인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완료

3.        My FinCar앱을 제외한 웹 서비스에서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절차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내계약찾기- 주민등록번호 입력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본인인증 확인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완료

-/웹 이용등록 방법 상이하여 분리 기재

7회원가입 신청의 승낙

      이용자가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원가입신청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기존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 또는 규정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가입 신청을 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이용등록 신청의 승낙

1.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본인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신청서 상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등록 신청을 하였을 경우, 회사는 입력내용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이용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등록 신청에서 요구하는 필수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기존에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용등록일 기준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기타 관계법령 또는 규정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부합하지 않을 때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등록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5.        이용등록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등록 신청을 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용어 변경

-이용연령 명확히 명시

8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수정을 하거나 유선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7개인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이용등록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수정을 하거나 유선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3.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이용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용어 변경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패스워드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패스워드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부여 받은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패스워드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을 경우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삭제

아이디/패스워드 미사용으로 삭제

10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관련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메일, 우편, SMS 또는 유선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30일 이상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15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관련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메일, SMS, Application Push 메시지, 전화 또는 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30일 이상 My FinCar 앱과 웹에 게시함으로써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 행사와 정보의 제공, 상품 홍보 등의 서비스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의 정보를 이메일, SMS, Application Push 메시지, 전화 또는 우편 등 다양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및 회사의 제휴업체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 50조 제2항에 따라 이용자의 이메일, SMS, Application Push 메시지, 전화 또는 우편 등을 통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엄격히 관리되며, 이용자가 원치 않을 경우 회사에 통보함으로써 언제든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또는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1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정지등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이 성립된 이후에도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해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내용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1. 회원가입 이후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것으로 드러나는 경우

·          2. 타인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정지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등

1.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등록이 승낙된 이후에도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해 이용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내용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이용등록 승낙 이후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것으로 드러나는 경우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사전에 이를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정지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용어수정

 

12조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이용자정보를 삭제합니다. , 해당 이용자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손해발생 가능성이 급박하여 사전고지 기간을 두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는 등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발견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에게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따라 지체 없이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 고유의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3.     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는 이로 인해 다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4.     2항의 회사조치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해야 합니다.

-계약해지 관련 조항 신설

 

12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지체 없이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하거나 이메일 또는 유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하지 않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지체 없이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하거나 이메일 또는 유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3항 내용추가 및 용어 수정

13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회원의 아래와 같은 행위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유포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

14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의 아래와 같은 행위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등록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타인의 정보도용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또는 광고성 정보를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유포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웹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매체를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3자로 하여금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와 기기를 이용하여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등록 시 입력한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발견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

4.       이용자의 서비스 접속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에 필요한 개인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기존 18조 양도금지 내용 이동(5)

-1 7호 추가

-2, 4, 5, 6항 추가

-용어 수정

 

 

1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융계약관리 (계약정보, 고객정보, 차량정보 확인)

2. 금융계약조건 변경신청

3. 납입금액 청구 및 상환 내역 조회

4. 영수증, 상환내역 등 문서 발급서비스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후 회원가입이 완료된 때부터 회원에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사전 공지 후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이메일, SMS를 포함한 전자적 수단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8조 서비스의 내용 및 로그인 방식

1.     회사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으며, 서비스 주요 내용은 별도약관을 따르되, 별도약관이 없는 경우 My FinCar 앱 또는 웹에 게시합니다.

    금융계약관리 (계약정보, 고객정보, 차량정보 확인)

    금융계약조건 변경신청

    납입금액 청구 및 상환 내역 조회

    영수증, 상환내역 등 문서 발급서비스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 승낙이 완료된 때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사전 공지 후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이를 이메일, SMS를 포함한 전자적 수단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4.       My FinCar 앱 로그인 방법은 개인/개인사업자의 경우, 다음 중 택일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의 경우 공동인증서로만 가능합니다.

      생체인증 로그인: My FinCar 앱 서비스 이용 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지문 또는 얼굴 등 생체정보를 확인한 후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간편비밀번호 로그인: My FinCar 앱 서비스 이용 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6자리 숫자로 조합된 간편비밀번호를 검증하여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본인인증 로그인: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PIN인증 로그인: My FinCar 서비스 이용 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휴대전화로 문자 발송된 PIN번호를 제한시간 내에 입력하여 확인한 후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5.       My FinCar앱을 제외한 웹 서비스 로그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개인사업자: My FinCar 서비스 이용 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휴대전화로 문자 발송된 PIN번호를 제한 시간 내에 입력하여 확인한 후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법인: 법인 명의의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만 가능합니다.

-로그인 방식 추가(개인과 법인 별로 웹/앱 상이하여 분리 기재)

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별도의 이용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해당 서비스 이용화면에 전체 공지함으로써 모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용자가 이용시간 외에 해당 서비스를 클릭하면 별도의 안내메시지가 생성되어 개별적으로 안내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한 생체정보 또는 간편비밀번호로 로그인하였을 때 본인확인을 위해 이용 요청자가 입력한 내용이 일치할 경우, 회사는 해당 요청자를 정당한 권리를 가지는 이용자 본인으로 간주하고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15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15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서비스별로 24시간 이용 가능하지 않은 부분의 명시화

-2항 추가

 

16콘텐츠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사전에 예정되어 있는 컨텐츠서비스의 변경 또는 추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변경 전 30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서비스 변경의 경우에는 전자적 수단(이메일, SMS ), 우편 또는 유선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보상합니다.

10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사전에 예정되어 있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추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My FinCar 앱과 웹에 변경 전 30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서비스 변경의 경우에는 전자적 수단 (이메일, SMS ), 우편 또는 유선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또는 제2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보상합니다.

-기존 16조 콘텐츠 서비스의 변경

 

17조 저작권 등의 귀속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용어수정

18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동

-기존 18양도금지는 제13이용자의 의무6항으로 내용 이동

1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내용,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내용,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용어수정

20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손실부담과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의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4.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음을 증명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은행이 접근매체를 통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하는 것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사전에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i.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ii.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5.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받은 경우에는 회사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보상한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4, 5, 6항 추가 & 2항 수정

-용어수정

 

 채무자가 발행·배서·인수나 보증한 어음 또는 채무자가 금융회사에 제출한  증서 등이 불가항력·사변·재해·수송도중의 사고  금융회사 자신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분실·손상·멸실 또는 연착한 경우 채무자는 금융회사의 장부ㆍ전표 등의 기록에 의하여 채무를 갚기로 하되채무자가 금융회사의 장부ㆍ전표 등의 기록과 다른 자료를 제시할 경우 금융회사의 기록과 채무자가 제시하는 자료를 상호 대조하여 채무를 확정한  갚기로 합니다.

 채무자는 1항의 분실ㆍ손상ㆍ멸실의 경우에 금융회사의 청구에 따라  그에 대신할 어음이나 증서 등을 제출하기로 합니다다만금융회사가 3자와의 거래에서 취득한 어음이나 증서의 경우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12항에 의한 변제 또는 어음이나 증서의 제출로 인하여 채무자가 과실없이 이중의 지급의무를 부담하게 됨으로 말미암은 손해는 금융회사가 부담하기로 합니다.

 금융회사가 어음이나  증서 등의 인영ㆍ서명을 채무자가 미리 신고한 인감ㆍ서명과 상당한 주의로써 대조하고틀림없다고 인정하여 거래한 때에는어음ㆍ증서등과 도장ㆍ서명에 관하여 위조ㆍ변조ㆍ도용 등의 사고가 있더라도 이로 말미암은 손해는 채무자가 부담하며채무자는 어음 또는 증서 등의 기재문언에 따라 책임을 지기로 합니다.

 

21조 분쟁해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 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19조 분쟁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용어수정